기사 메일전송
WISET,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 포럼’ 5일 개최 - 독일 ‘인더스트리 4.0’과 제조업 일자리 전망
  • 기사등록 2017-04-19 16:54:01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5일(수) 오전 8시반~10시반 서울 역삼동 과학기술회관에서 ‘제3차 WISET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이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지형 변화를 분석하고 한국적 상황에 맞는 현실적 대안을 찾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산업기술, 고용, 정책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기 포럼으로, 미래 산업분야 일자리 변화와 이슈를 공유하고 젠더적인 관점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의 시각으로 유연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발굴을 모색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이날 3차 포럼은 ‘독일 인더스트리 4.0을 통해서 본 제조업 일자리 변화와 전망’을 주제로 E3글로벌 박원주 대표가 ‘독일 인더스트리 4.0의 본질과 시사점’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딜로이트 컨설팅 정성일 전무가 패널 토의한다. 
  
박 대표는 독일의 장점인 △강한 중소기업 △주력산업의 혁신기술 △ 탄탄한 기초학문을 기반으로 사람 중심의 변화를 이끌어낸 인더스트리 4.0의 가치를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와 맞춤형 제조시장의 증대로 인한 여성 진출 유망분야도 소개될 것이다, 

정 전무는 독일 중소기업 관점에서 본 인더스트리 4.0 의미와 먹이사슬처럼 연결된 주변 산업들의 변화 등을 전망할 예정이다. 
  
한화진 WISET 소장은 “ICT 및 소프트웨어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독일은 높은 제조업 비중으로 인한 산업적 위기의식에서 인더스트리 4.0을 시작했다”며 “빠르게 변화한 독일 사례를 통해 선도적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진출유망 분야를 발굴하고자 한다”고 포럼 개최 취지를 밝혔다. 

WISET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포럼은 새로운 산업 분야별 일자리 전망을 주제로 매분기마다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9 16:5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은 vs 금융위···전자금융지급결제 '감독권한' 갈등
  •  기사 이미지 슈토리컴퍼니, 강아지 미트 시리얼 ‘좋은식사’ 론칭
  •  기사 이미지 맨체스터 대학교, 셰필드 대학교, 리즈 대학교 등 영국을 이끄는 명문대학교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뉴스박스 TV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